computer

[스크랩] 민원서류 인터넷으로

arang 2519 2014. 10. 27. 11:36

 

    민원서류 인터넷으로 편리하게발급 받으세요, 

   

회원님 들께 알려드리면 유익한 사항이 있어 메일을 띄웁니다.


정부에서는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일일이 주민자치센터 등 행정기관을

방문하시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어느 곳에서도 발급이 가능한

인터넷 전자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이용방법을 안내해 드리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1. 준비사항

 ㅇ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 공유프린터를 제외한 모든 프린터,

    공인인증서


2. 접속사이트

 ㅇ www.egov.go.kr, www.g4c.go.kr에 직접 접속하시거나,

 ㅇ 네이버, 다음, 야후 등 민간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전자민원’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3. 발급절차

 ① 전자민원G4C 접속  → 민원신청 메뉴선택 → ③ 필요민원 선택 →

 ④ 민원신청내용 입력 → ⑤ 본인확인(인증서) →  ⑥ 수수료 납부 →
 ⑦ 민원신청결과 확인 → ⑧ 증명서 출력


4. 인터넷 발급시 혜택

 ㅇ 직접 행정기관을 가지 않으셔도 되니 시간과 교통비, 인건비

     등이 절약됩니다.

 ㅇ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초본 등 7종의 수수료는

    방문대비 무료이거나 50%이상 저렴합니다.


  


    ※ 첨부물은 인터넷 발급열람대상 목록입니다.

출처 : 약초나라 (yakchonara)
글쓴이 : 초 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