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자가치유4 `우리몸의시스템`
*우리몸의 시스템*
암이나 중풍 고혈압 당뇨등 쉽게 치료하기 힘들 정도로 우리의 몸이 나빠지고 제기능을 잃었을때 치료가 잘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 몸은 쉽게 말해서 간이면 간, 위장이면 위장, 심장이면 심장, 신장이면 신장, 하나 하나 따로 움직이는듯 하지만 그렇게 따로 놓고 볼수록 치료의 길은 멀어지고 재발하기 쉬운 몸이 된다.
쉬운 예로 대장이 안좋아 변비가 있을때 음식을 먹으면 위에 음식이 남아 있지 않아도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음을 바로 느낄수 있다.
그리고 변비가 해결되는 순간 불편했던 위도 바로 시원해 짐을 느낀다
이렇게 위장 소장 십이지장 맹장 대장 직장은 하나의 테두리 속에 있으며 하나가 불편하면 다른 곳들도 같은 시스템 속에 움직인다.
그래서 피를 만들고 저장하며 여러가지 화학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이 안좋아지면 세균으로 부터 우리몸을 지키는 면역기관인 비장이 붓고 피를 저장하는 간의 할일을 대신 하는 비장이 커진다.
그래서 간이 안좋은 사람들은 비장이 붓고 커진 사람들이 많다.
대부분 비장이 붓고 커졌을때 병원에서는 비장을 떼어내길 권유한다.
이때 다른 방법을 찾지 못하고 쉽게 비장을 절제해 버리는 사람이 많다.
그럼 다시 아픈곳 없이 몸이 좋아질까?
간은 기능을 잃은 그대로이고 대신할 비장도 없는데...
또 비장이 부으면 비장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비장 옆에 딱 붙어 있는 하행결장 즉 대장의 긴장을 가져오고 그 아래있는 직장의 긴장으로 연결되면서 직장 주위에 있는 방광과 자궁의 긴장으로 이어진다.
그래서 스트레스로 위장이 긴장하면 약해진 방광에 염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방광염만 치료한다고 다시 재발하지 않을까?
또 대장의 긴장은 바로 위장의 긴장으로 이어지고 위장의 긴장은 빨리 치료하려는 오작동 속에서 쉬지않고 움직이면서 피를 보내려는 심장의 무리로도 이어진다 .
이렇게 심장의 무리로 부정맥 협심증 고혈압등 심장에 병이 왔을때 심장만 치료하고 약을 먹는다고 해서 심장이 완치될까?
또 심장치료후 심장이 조금 편해졌다고 한들 불편한 장기들을 그대로 놔두면 심장병이 재발 안하고 잘지낼수 있을까?
또한 피를 만드는 간기능의 저하는 피의 질을 떨어뜨린다.
단적인 예로 나쁜피가 흘러다니는 우리몸은 피의 정화를 위해 신장의 사구체를 계속 무리히게 움직이게 하면서 불필요한 찌꺼기를 걸러낸다.
또한 피를 신장으로 계속 보내기 위해 심장은 무리하게 되고 결국은 심장에 병이 생긴다.
심장은 어떻게 치료해야할까?
당연히 심장을 힘들게한 원인을 찾아야한다
또 신장은 췌장의 기능상실로 당뇨가 와서 기능이 떨어 질수도 있고 소화기의 기능상실로도 신장을 망칠수있다.
신장은 여러가지의 이유로 당뇨나 신장염 신부증 신장암등의 신장병이온다.
그런데 신장이식하고 신장투석한다고 신장이 좋아질까?
이렇게 우리몸은 따로따로 떨어져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요즘의 병원들은 자꾸만 세분화 시켜간다.
이러한 오장육부의 관계를 무시하고 병원에서는 한곳만 열심히 들여다 보면서 수술과 화학적요법만을 고집한다.
큰 질병으로 다시 되돌릴수 없는 몸이 되기전에 오장육부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우리몸은 어디가 아픈가와 동시에 왜? 아픈가를 살펴야할것이다.
이렇게 우리몸을 이해할때 힘든 질병속에서 탈출할수있다.
또하나 우리가 알고 있는 피 혈액은 어디서 만들어질까 ?
우리는 학교에서 아니면 상식으로 골수라고 알고있다
생명의근원 피를 알아야 모든병의 치료도 가능하다
정말 피는 골수에서만 만들수있나?
아니다 그렇게 한군데서 만들수있는 단순한것이 아니다 어릴때는 간과 비장에서 피를 만든다고 한다 어른이 되면서 골수에서 만들어 지며 어른이라도 골수가 제대로 작동을 안하면 간에서도 만들어진다 골수에서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을 만들지만 이것이 피의 전부가 아니다 피에는 이것말고도 여러가지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간에서는 피를 만드는데 필요한 혈청단백질 알부민과 혈액응고 단백질을 만들고 혈색소의 중요한 성분인 철이 혈액전체에 들어있는 것보다 많이 저장되 있다고 한다
피의 50프로가 넘는 액체성분인 혈장에 들어있는 영양물질은 소장에서 흡수되고 간과 심장을 통해 혈관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피는 특정한 한곳에서 만드는것이 아닌것이다
피 하나를 봐도 우리몸은 상호작용에 의해서 움직이고 따로따로 떼어내어 볼수있는 것이 아니다
갇혀진 틀속에서 벗어나 우리 몸을 잘살피고 아픈 원인을 아는것이 건강해지는 첫번째 방법이다